전기 기근 이 방직업 에 당황하다
최근 몇 년 동안 우리나라 일부 지역에서는 전기로 긴장하는 국면이 나타날 뿐, 올해의 전기기근은 예년보다 더 이르고 규모도 크다.
국가발전망사가 며칠 전 열린 영봉 도하안전생산 텔레비전회의에서 국가전감회 담영요는 6월 전국이 전기 최고봉으로 진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1월부터 4월까지 일부 지역의 스위치를 끄는 한전 상황이 심각해 일부 지역에서 석탄정지 현상이 발생하여 전국일 최대 석탄정지기는 980만킬로와트에 달하여 중경의 발전기 용량에 해당한다고 밝혔다.
방직업에 대한 전력 부족을 알기 위해 본보는 일전에 일부 방직 대기업에 대한 상황을 조사했다.
절강 강과 강서, 호남 등 성 기업들은 모두 서로 다르게 전기난의 영향을 받았다.
전기적 긴장을 겪는 국면에 각지의 방직 기업들이 잇달아 효과적인 조치를 취하여 전기, 과학용 전기를 절약하여 생산의 정상적인 운행을 보장하고 있다.
여러 가지 요소는 전기용 긴장을 초래한다
외매 전력 감소, 연료 가스 부족, 발전기 점검 등의 영향을 받아 올해 들어 절강 전 성의 발전 형세는 줄곧 긴장하고 있다.
"최근 기온이 급격히 상승하고, 전력 부족이 예상보다 더 빨리 오고 갑작스럽다."
항주 시장 소유설.
전기망 안전 안정을 확보하기 위해 5월 9일 항저우텔레비전은 107조차, 5월 10일 351건을 한정했다.
"올 여름 항저우에서 최고 부하가 970만 킬로와트에 계속되는 고온, 심각한 가뭄 등 극단적인 날씨가 나타나면 990만 킬로와트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항주시 전력국 국장이 김일에게 말했다.
강소성 전력업체에 따르면 올 여름 강소성 최대 조달은 1100만 킬로와트 이상으로 16%에 가깝다.
강서성은 3월 말부터 나타난다
전기로 긴장하다
국면, 고봉에 따르면 전력 부족은 130만 킬로와트다.
호남의 상황도 낙관적이지 않다.
기자는 전력 부문에서 올 여름 장사 전망의 최고 부하가 398만 킬로와트에 달한다는 소식을 들었다.
전기 수요
높은 곳에 오르면서 호남수력발전수력부족, 화력발전소 전탄재고가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후난전력전력공급이 심각한 형세에 직면했다.
관련 전문가들은 올해 호남 경제가 비교적 빨리 증가하고, 사회용 전기 수요가 왕성해, 전성 발전량은 1330억 킬로와트에 달할 때, 석탄 3300만 톤 이상을 소모할 것으로 전망한다.
현재 성 화력발전소 전탄 재고는 160만 톤이 부족하다.
안휘성 전력 공급 상황이 엄중하다.
5월 20일까지 성 전력 부족은 이미 200만 킬로와트까지 넘어섰고 관련 부문은 당분간 ‘ 오피봉 ’ 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안휘전력회사 관계자는 5월 21일부터 성기온이 하락했지만 전성 전력 부족은 100만킬로와트를 넘어 일부 연탄발전기관이 결함을 없애는 데 시급히 대응해 단기간 전성 전력 공급 형세가 뚜렷하게 호전될 조짐이 없다. 전성 유서용 전차로 회피봉 작업이 계속될 것으로 분석했다.
일부 지역 기업은 감히 영수증을 받지 못한다.
전기 기근 이 이미 지급되었다
방직 기업
어느 정도의 영향을 끼치다.
절강제와 다당진, 2008년 금융위기는 현지 양말을 당황시키지 않았고, 지금은 매주 정전 이틀 동안 기업을 어쩔 수 없었다.
"현재 기업의 주문이 충분하고, 최근 국내 면화 가격이 떨어지고 원료가 떨어지고, 외국의 주문서가 모두 돌아왔는데, 기업은 인수를 못하겠다."
제시 경제무역국 양운귀설.
양운귀는 대충 넘어가고, 매주 정전 이틀 동안 기업에 끼친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것은 비용이 약 15% 상승하면서 제품의 품질도 하락했다.
무엇보다 정전 기간 근로자들이 할 일이 없어 소득이 줄어들고, 현지에서 직공 유출 현상이 나타난 것은 본래 부족한 대당 양말 기업이 더욱 설상가상이다.
"아직 전기 절정기가 아니라 한여름이 다가오면서 앞으로 어떻게 전기를 제한할지 알 수 없다."
양운귀는 미래의 정경을 상상할 수 없다.
전력 공급의 긴장 영향을 받아 강서부 방직 기업이 자꾸 수문을 당겨 전기를 제한하다.
남창시 청산호구 니트 의류 기지 내 각 방직업체들은 4중 3 ’ 을 개설할 것을 요구하는 등 한전 조치를 취하고 있다.
또 다른 국가급 방직기지인 봉신현 방직산업기지는 이미 방직업체의 정상 부하가 5만킬로와트 정도에 달했으나, 고봉은 전기로 2만 킬로와트에 달하고, 부족은 40% 에 이른다.
강서보 원채방 유한회사 등 기업이 반영돼 정전이 잦아 하루 23회씩 전기를 멈추고 설비에 손상을 끼칠 뿐만 아니라 제품의 품질에도 영향을 미친다.
강서항생제복 유한회사는 수출 위주의 의류업체로 주문서를 다그치기 위해, 이 기업은 자체 발전기만을 제고하고 생산원가를 높이고, 기업은 주문을 받을 때 더욱 신중해졌다.
호남성 경신위는 이미 여름철 유순 전기 예안을 시작하였다.
후난 성 전력 회사 는 유서 용 전기 를 실행 하 고 우선 민생 보증 전기, 그 다음은 공공 서비스 용 전기, 상업 용 전기, 결국 공업용 전기 이다.
호남 최대의 면방직 기업 동신그룹은 4월 말부터 5월 15일까지 50% 를 관휴한다.
복숭아나운서 제네직 날염 유한공사는 4월 30일부터 5월 10일까지 10일 휴업하고 생산액 1400여 만원을 줄였다.
전력 공급이 긴박한 상황에 직면했지만 강소는 조금 나아졌다.
서주, 강음, 장가항, 오강, 해안 등 방직 중점 지역은 아직 전기를 제한하지 않았다.
서주 중천면업이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장가항의 화방그룹, 금릉방직 유한공사는 현재 한전을 시작하지 않았다.
오강의 성홍그룹과 해안의 연발 그룹은 자신들이 모두 히터 공장이 있기 때문에 영향이 크지 않다.
안휘성 방직공업협회에 따르면 현재까지 안휘방직 의류 업체들도 전기를 제한해 정산되지 않았지만 전기가 절정기가 도래함에 따라 스트레스가 더욱 현현될 것으로 보인다.
적잖은 기업은 한전 통지를 받지 않았지만 이미 준비가 되어 있어 전기사용시간을 조정할 수 있도록 최대한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전력 긴장 단기적 변화 {page u break}
5월10일 공업과 정보화부는 현재 공업분야 전력 수요 측량 관리 업무에 대한 긴급 통지 5조의 조치 확보와 공업경제의 평온한 운행을 확보하고 있다.
각지의 정부도 잇달아 대응 조치를 취하고 있다.
정부의 보살핌 아래 호남 동신그룹이 최근 한전 상태로 완화된 상태로 전기가 절정에 이르렀을 때 스위치를 80% 가량에 달할 수 있다.
5월 중순에 호남 도원 현지 정부는 긴급 조치를 취해 중점기업용 전기를 지원하여 전국 각지에서 석탄을 배송해 전석탄 공급을 완화시켰다.
복숭아나운서 제네직 날염 유한회사가 자주발전을 통해 일부 생산용 전기를 만족시킬 수 있다.
익양 스타마업은 모시생물 탈교의 중점 시범 선두기업으로 전기난이 도래할 때 기업은 익양시와 원강시 정부의 중점적인 지지를 받았다.
익양시 정부는 발전소 특수 보조금을 통해 발전소의 손실을 줄이고 발전소의 발전 잠재력을 발굴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전력이 긴장되는 상황은 단기적으로 바뀌기 어렵다.
국가발전망사 부총장 장절 분석은 이번 전력 부족 원인이 이전의 전기탄 공급 부족 단일 요인으로 점차적으로 ‘ 전기탄 공급 부족과 국부 지역 발전기 부족, 다구구 전망수송력 부족 ’ 등 다양한 요인으로 변화하고 단기 내에 변화하기 어렵다.
기자가 최근 열린 절강성 전력보장 행동 및 2011년 전력 영량도 하텔레비전회의에서 현재는 2년 동안 절강성 전력 긴장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강서에서는 전력 부족이 한동안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화동전망의 전체 전력 공급에 대비하기 위해 안휘성은 공업양전 원칙에 따라 올 여름에는 더 많은 기업들이 수문을 당겨 한전을 받게 되고, 방직 의류 기업들은 반드시 다른 영향을 받을 것이다.
올해는 ‘ 십이오 ’ 의 개국 해이고, 적지 않은 지역 방직 업계는 거창한 발전 계획을 세웠지만, 현재 전력이 긴장된 국면이 오히려 기업들을 어쩔 수 없게 했다.
이런 상황은 업계의 발전은 반드시 적절한 기초 위에 세워야 하며, 기업의 발전을 제약하는 각종 요인을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그래야 우리의 목표를 실현시킬 수 있다.
- 관련 읽기
- 업종 종합 서술 | 정동창 한국 방직산업연합회 부회장: 중국 방직 의류 산업과 협력을 강화할 것이다
- 업종 종합 서술 | 제1회 ‘ 군복 문화 창의적 디자인 대회 ’ 가 베이징에서 개막하다
- 즉시 뉴스 | '한복열 '흥: 브랜드 주문서 2021년 산업 총규모가 10억 원 초과
- 유행화 | 콘웨이 일본 X Emmi 2019 연명 All Star 100신발 시리즈가 등장할 예정입니다.
- 전문가 시평 | 안휘 순면 사선 시세가 약세 비축 면 경매량이 7월보다 61% 하락했다
- 전문가 시평 | 폴리에스터 업계의 상반기 이윤이 37% 줄었다
- 패션 브랜드 | X -Girl X DSM London 2019 연명 얼굴 T -Shirt 시리즈 상봉
- 즉시 뉴스 | 저조한'소중 '사치 브랜드 Goyard'폭발점'
- 전문가 시평 | 신강 8월 면화 현물은 빈도가 빠르고 폭이 크다
- 매일 첫머리 | 윤토는 염료 가격을 인상하고, 날염업종이나 금구은10을 맞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