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국은 생활의 질량과 GDP 의 속도를 따라가지 못한다: 결함이 있다
GDP 연년 증가, 왜 삶의 질량은 GDP 에 따라가지 못할 것 같아늘다속도의 의문, 국가통계국관계자는 10월 25일 GDP 는 경제성장의 사회비용을 완전히 반영할 수 없다고 밝혔다. 현행 GDP 통계는 결함도 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우선 GDP 반영은 일정 기간 내에 새로 증가한 최종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반영하지 않고 과거의 재산에 대한 반영되지 않고 경제적, 사회, 환경 여러 방면을 포함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그 다음으로 GDP 는 경제 성장의 사회 원가를 완전히 반영할 수 없다이용환경에 대한 파괴와 오염도 경제성장의 질을 정확하게 반영할 수 없다.
셋째, GDP 는 한 지역이나 한 나라의 사회복지 수준을 완전히 반영할 수 없다. 소득분배나 소득 격차 문제, 생활레저 등이 있다.
국가통계국은 아직 GDP 의 지위와 작용을 대체할 수 있지만 다른 종합지표를 사용하여 GDP 에 대한 국한을 보완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최근 중국 통계학회는 통계과학연구소를 포함한 국내 연구기관, 대학교와 정부 부문의 일부 전문가, 학자 연구를 통해 종합 발전지수 (CDI)를 통계적으로 종합적으로 설계하고 종합적으로 지역발전할 수 있는 지표 체계를 종합적으로 반영해 경제 발전, 민생 개선, 사회 발전, 생태 건설, 과학기술 혁신, 대중 평가 6개 방면을 포함하고 있다.
CDI 는 여러 면에서 한 지역의 발전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이 가운데 주민 소득은 GDP 의 비중, 키니계수와 도시 주민 소득 세 개 지표에 비해 소득 분배, 도시향 주민 소득 지표, 은겔 계수 등 지표로 생활의 질을 반영한다.이것은 단순히 GDP 를 사용하는 것보다 생활 수준을 반영할 수 있는 상황이다.
- 관련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