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국산 Model Y '미분 양 선 화' 테슬라 가 중국 에서 의 좋 은 성적 을 이 어 갈 수 있 을 까?

2020/8/25 11:57:00 2116

Model테슬라좋 은 성적

테슬라 는 뉴스 가 빠 진 적 이 없다.대량 구 매 사용자 에 게 차량 을 인도 하 는 것 을 거부 한 사건 은 잠시 일 단락 되 었 고, 최근 에는 테슬라 중국 홈 페이지 가 국산 Model Y 의 배치 와 가격 을 조용히 올 렸 다 는 소식 이 전 해 졌 다.

Model Y 는 테슬라 가 Model 3 에 이 어 상하 이 슈퍼 공장 에서 투 입 될 두 번 째 차형 으로 Model 3 와 같은 플랫폼 을 바탕 으로 연구 개발 하고 이 를 통 해 통용 되 는 75% 의 부품 이 며 테슬라 의 '주 행 량' 과 같은 무 거 운 차형 이다.

2020 년 3 월 에 미국 산 Model Y 는 북 미 등 시장 에서 앞 당 겨 교 부 했 고 지난 몇 달 동안 테슬라 의 판매 하 이 라이트 가 되 었 다.하지만 지난해 상반기 중국 홈 페이지 에 접속 해 예매 가 시 작 된 이후 국산 Model Y 는 아직 까지 실질 적 인 진전 정보 가 없다.

최근 일부 매체 의 보도 에 따 르 면 국산 Model Y 가 두 모델 을 선 보인다. 그것 은 롱 리 플 렉 스 와 Performance 의 고성능 버 전이 고, 예매 가 는 각각 48.8 만 위안, 53.5 만 위안 이다.실제로 이 같은 예매 정 보 는 1 년 동안 변 함 이 없 었 고, 이번 에는 '구 곡 재 탄' 에 그 쳤 다.

하지만 국산 Model Y 의 생산 및 납품 계획 시점 이 가 까 워 지면 서 가격 이 저렴 한 SUV 의 상장 정보 에 도 많은 관심 이 쏠 리 고 있다.한편, 테슬라 의 경우 Model Y 가 국산 화 를 잘 할 수 있 는 지, 심지어 미리 국산 화 할 수 있 는 지 는 그 다음 단계 의 판 매 량 과 이윤 수준 에 큰 영향 을 미 칠 것 이다.

올해 2 분기 에 순이익 1.04 억 달러, 4 분기 연속 이윤 을 낸 후에 테슬라 는 '전기' 를 안정 적 으로 지속 하지 못 했다.올해 판 매 량 이 눈 에 띄 게 늘 어 난 중국 시장 을 보면 테슬라 의 7 월 성적 은 이미 반등 했다. 비록 Model 3 는 여전히 국내 신 에너지 자동차 판 매 량 1 위 를 차 지 했 지만 판 매 량 은 2 할 을 넘 어 섰 다.

본토 에서 온 신 에너지 자동차 도 강 한 뒷심 을 보이 고 있다.테슬라 의 판 매 를 잘 아 는 사람 이 8 월 24 일 21 세기 경제 보도 기자 에 게 테슬라 의 판 매 량 이 떨 어 지 는 반면 엄 청 난 판 매 량 을 올 렸 다 고 말 했다. "테슬라 는 국내 (신 에너지 자동차) 브랜드 와 이미 정면충돌 을 맞 았 다" 고 말 했다.

'옛 곡 을 다시 연주 하 다' 의 기세

언론 보도 가 뜨 겁 지만 국산 Model Y 는 출시 까지 는 거리 가 멀 었 다. 테슬라 측은 아직 까지 정확 한 국산 차형 가격 을 제시 하지 않 았 다. 여러 가지 조짐 을 보이 고 있 지만 현재 의 예매 가격 은 수입 Model Y 가격 의 단순 한 전환 에 불과 하 다.

21 세기 경제 보도 에 따 르 면 모 델 리 의 차형 및 예매 정 보 는 이 르 면 지난해 5 월 말 테슬라 중국 홈 페이지 에 등장 했다.그때 테슬라 는 상하 이 공장 에서 Model 3 표준 항속 판 차형 을 생산 하 겠 다 고 발 표 했 고 32.8 만 위안 의 가격 으로 예약 을 시작 했다. 그 전에 두 달 동안 Model Y 는 미국 에서 정식 적 으로 출시 되 었 다.

그리고 Model Y 의 관련 정 보 는 공식 홍보 에 나 오지 않 고 홈 페이지 에 몰래 올 라 갔다.홈 페이지 Model Y 란 에 세 가지 차형 이 표시 되 어 있 는데 Performance 고성능 판 과 롱 리 플 렉 스 드라이브 판 외 에 롱 리 플 렉 스 판 도 있 었 다. 그 당시 세 가지 버 전의 예매 가격 은 각각 52.6 만 위안, 47.8 만 위안, 43.5 만 위안 이 었 다.

최초 정보 에 비해 최근 에 공 개 된 '국산 Model Y 예매 개시' 메시지 에 두 가지 변화 가 생 겼 다. 하 나 는 Model 이다.Y 의 차형 버 전 은 한 가지 가 빠 졌 고, 다른 하 나 는 아직도 예매 중인 두 가지 차형 의 가격 이 모두 상승 했다. 그 중에서 Performance 의 고성능 버 전 은 53.5 만 위안 부터 0.9 만 위안 까지 올 랐 고, 롱 리 필 은 48.8 만 위안 으로 1 만 위안 을 올 렸 다.

Model Y 의 중국 홈 페이지 정 보 는 기본적으로 미국 본사 의 행보 와 일치 합 니 다.실제로 Model Y 장 이 항 해 를 연장 한 후에 드라이버 가 중국 홈 페이지 에서 내 려 오 는 동시에 미국 본토 에서 도 이 모델 을 생산 하거나 납품 하지 않 았 다 (올해 8 월 까지 테슬라 CEO 인 이 론 머 스 크 는 이 모델 이 시험 생산 단계 에 들 어 갔다 고 밝 혔 다).

또 다른 두 모델 의 Model Y 가격 변동 은 지난해 7 월 중순 에 이미 발생 했다.그것 은 본사 에서 중국 시장 까지 의 가격 조정 이 었 다. Model S / X 와 Model 3 / Y 의 가격 은 모두 변 했 으 나 승강 이 일정 하지 않 았 다.전체적으로 말 하면 수입 판 Model 3 가격 이 보편적으로 하락 했 고, 다른 몇 가지 차형 가격 은 어느 정도 상승 했다. 다만 얼마 안 된 국산 판 Model 3 가격 만 바 뀌 지 않 았 다. Model Y 의 판매 가격 은 수입 판 차형 과 어깨 를 나란히 하 는 것 으로 나 타 났 다.

이 밖 에 테슬라 중국 측 도 아직 국산 판 Model Y 에 대해 정식 적 인 상장 홍 보 를 하지 않 았 다.한편, 국산 판 Model 3 가격 이 발 표 될 때 생산 업 체 는 구체 적 인 모델 (표준 항속 판) 을 명 확 히 할 수 있 을 뿐만 아니 라 같은 차형 의 수입 판 과 다른 가격 도 제시 할 수 있다.

테슬라 의 일 관 된 조작 을 보면 현재 홈 페이지 에서 내 놓 은 예매 가격 도 실제 국산 후의 가격 과 똑 같 을 수 없다.테슬라 를 오랫동안 지 켜 본 사람들 은 현재 의 홈 페이지 가격 은 무시 할 수 있 으 며, 국산 Model Y 의 가격 은 같은 배 치 된 Model 3 보다 3 - 5 만 위안 높 을 것 으로 예상 하고 있다.

국내 Model Y 가 7 개의 옵션 을 개방 했다 는 보도 도 나 왔 다.그러나 기 자 는 홈 페이지 만 관련 홍보 가 나 왔 을 뿐 실제 7 개 옵션 은 2021 년 에 개 방 될 것 이 라 고 관찰 했다.8 월 24 일 한 테슬라 의 일 선 판매 가 기자 에 게 "(관련 정보) 등 공식 통지" 라 고 말 했다.

대개 조기 출시?

국내 판 Model 3 에 비해 국산 판 Model Y 의 리듬 과 진도 가 상대 적 으로 느리다.머 스 크 는 상하 이 공장 이 2021 년 Model Y 를 생산 해 납품 할 것 이 라 고 여러 차례 밝 혔 지만 어떤 버 전 을 먼저 투입 하고 언제 규모 배 송 을 시작 할 지 는 아직 정확 한 정보 가 없다.

앞서 도 린 테슬라 대외 사무 부 총 재 는 신화 통신 과 의 인터뷰 에서 Model Y 가 2021 년 1 분기 상하 이 공장 에서 하선 할 것 이 라 고 밝 힌 바 있다.그 는 상하 이 슈퍼 공장 2 기 가 순조롭게 진행 되 고 있 으 며, 올해 말 건설 이 완 료 될 것 으로 예상 되 며, 내년 1 분기 에는 Model Y 모델 의 양산 이 이 뤄 질 전망 이 라 고 밝 혔 다.

이에 앞서 상하 이 공장 의 건설 및 투입 현황 을 감안 하면 Model Y 가 앞 당 겨 오프라인 상태 에 이 르 러 올해 말 에 도 생산 에 들 어 갈 것 이라는 분석 이 적지 않다.테슬라 를 오랫동안 지 켜 본 언론 인 상 암 은 "국산 Model Y 의 진도 가 예상 보다 빨 라 내년 1 월 7 일 국산 판 교부 일 행 사 를 하 는 것 도 배제 할 수 없다" 고 말 했다.올해 1 월 7 일 국산 Model 3 가 첫 배 송 을 시작 했다.

상기 시간 에 배 송 을 완성 하려 면 테슬라 중국 팀 은 더 많은 일 을 완성 해 야 한다.지난해 5 월 국산 Model 3 가 예약 가격 을 발표 한 뒤 보조금 등 을 여러 차례 조정 해 국산 Model 3 의 1 월 을 어느 정도 '신화' 로 내 놓 았 다. 하지만 8 월 하순 까지 1 월 4 개 월 여 를 앞 두 고 국산 Model Y 가 내년 초 양산 을 내 놓 으 면 상장 작업 이 시 급 하 다.

테슬라 의 또 다른 중량 형 모델 로 서 Model Y 는 미리 출시 한 전례 가 있다 는 점 을 지적 해 야 한다.미국 산 Model Y 는 발표 초 계획 에 따라 이 르 면 올 가을 에 배 송 되 는데 현실 적 으로 는 올해 3 월 에 Model Y 가 북 미 등 시장 에서 배 송 되 어 6 개 월 정도 앞 당 겨 진 것 이다.

이 는 마 스 크 가 테슬라 의 판 매 량 을 빨리 끌 어 올 리 는 것 과 무관 하지 않다.작년 에 테슬라 는 판 매 량 이 많 았 지만 객관 적 으로 볼 때 Model 3 가 생산 능력 지옥 을 돌파 하고 판매 전략 에서 가격 을 빈번히 조정 하 는 것 과 관련 이 있 으 며 차 를 전자 제품 으로 만 드 는 테슬라 도 자동차 갱신 에 대한 요구 가 더욱 높 은 상황 에 직면 했다.

유사 한 상황 이 중국 시장 에 나타 날 수도 있다.고가 행진 을 몇 달 앞 두 고 국산 Model 3 도 다소 피곤 해 졌 다.데이터 에 따 르 면 올해 7 월 테슬라 국내 보험 은 11623 대, 환 승 비 는 25% 하락 했다. 그 중에서 국산 Model 3 상 보험 은 11456 대, 환 승 비 는 23% 하락 했다.

테슬라 판 매 를 잘 아 는 사람들 은 테슬라 의 최근 판 매 량 이 여전히 낙관적 이지 않다 며 "베 이 징 에서 절반 으로 떨 어 졌 다" 고 말 했다.베 이 징 은 테슬라 국내 최대 의 지역 시장 은 아니 지만 기본적으로 4 위 안에 안정 되 었 다.데이터 에 따 르 면 7 월 에 베 이 징 시장 에서 국산 Model 3 상의 위험 은 35% 하락 했 고 하락폭 이 뚜렷 하 다.

이와 함께 테슬라 는 국내 경쟁 사 들 도 앞 다 퉈 규 모 는 다소 차이 가 있 지만 호 세 를 보이 고 있다.울 래 로 예 를 들 면, 올해 7 월 울 래 에서 두 모델 이 모두 4152 대 를 넘 겨 최고 치 를 기록 했다.특히 울 래 산하 3 번 째 양산 모델 인 EC6 는 Model Y 를 상대 로 당초 울 래 는 Model Y 의 가격 을 따 를 계획 이 었 으 나 최종 EC6 는 국산 Model Y 이전에 출시 돼 9 월 하순 부터 배 송 될 예정 이다.

이들 관계 자 는 울 래 등 국내 신 에너지 자동차 브랜드 에 비해 테슬라 에 도 뚜렷 한 쇼트 보드 가 있다 고 보고 있다. 양측 이 정면 전 투 를 벌 인 뒤 중국 시장 에 누가 더 큰 웃음 을 줄 수 있 을 지 의문 이다.

 

  • 관련 읽기

아 리 가 칭 화대 와 손 잡 고 '안전 AI 도전자 계획' 가동

창업의 길
|
2020/8/24 16:25:00
0

창업 흑 마 우 문 문: 어떻게 중 소기 업 이 과학 창조 의 물결 에 융합 하도록 도 와 줍 니까?

창업의 길
|
2020/8/22 11:38:00
2

생존 혹은 사망: 격랑 후 랑 새 코스 쟁탈

창업의 길
|
2020/8/18 12:34:00
1

가게 경제가 다시 담배 와 가스 를 태 우 고 위 챗 결제 가 온라인 상에 서 '업 체 절차'

창업의 길
|
2020/8/10 13:16:00
1

창 읍 은 판권 을 "지점" 으로 하여 방직 산업의 업그레이드 발전 을 추진 하 였 다.

창업의 길
|
2020/8/3 16:31:00
1
다음 문장을 읽다

2020 년 7 월 중국 면 방직 업계 경기 보고서

7 월 면 방직 경기 지 수 는 48.78 로 지난달 보다 소폭 하락 했다.원료 면 에 서 는 원단 의 가격 이 다소 오 르 고 제품 의 판매 가 약 하 다 는 등 요소 가 있다